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에어로케이 수화물 추가 가격 및 방법 (사전, 현장 위탁 수화물)

by reviewzang 2024. 10. 4.

에어로케이 수화물 추가 가격 및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에어로케이라는 저비용 항공이 신규 취항되면서, 조금 더 저렴하게 해외여행을 갈 수 있게 되었는데요. 항공비가 저렴한 만큼 무료 위탁 수화물이 포함되어 있는지, 추가 비용은 얼마나 되는지 확인해야 할 것들이 많아지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에어로케이 항공사 위탁 수화물 요금과 추가 구매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았는데요. 직접 알아보고 정리한 내용이니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에어로케이 위탁수화물 사전 구매 방법 및 가격

사전 구매 안내

비행 전 에어로케이의 위탁 수화물을 사전 구매하면, 현장 구매보다 요금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위탁 수화물 사전 구매는 항공기 출발 24시간 전까지 홈페이지나 고객센터에서 사전 구매가 가능한데요. 사전 구매를 하면 현장에서 구매하는 것보다 할인된 요금으로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여행사나 기타 채널을 통해 구입한 항공권은 사전 구매가 제한될 수 있으니 확인이 필요합니다. 

 

 

운임에 따른 요금 구조

Plus 운임

Plus 운임은 20kg까지 무료로 위탁할 수 있어서 짐이 좀 많은 사람한테 적합합니다. 

만약 추가로 위탁 수화물이 필요하다면, 국내선은 5kg 당 5,000원 국제선은 동북아는 30,000원, 동남아는 50,000원씩 추가 요금이 부과됩니다. 

Basic 운임

Basic 운임은 무료 수화물이 15kg까지 제공되고요, 국내선 추가 요금은 5kg당 5,000원이고, 국제선 동북아는 30,000원, 동남아는 50,000원이 추가됩니다. 

Lite 운임 

Lite 운임은 무료 수화물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위탁 수화물 구매 시 첫 15kg은 국내선에서 20,000원, 국제선 동북아에서 40,000원, 동남아에서 60,000원으로 구매할 수 있고, 30kg까지 추가로 사전 구매하려면, 국내선은 40,000원 국제선은 동북아는 80,000원 동남아는 120,000원이 부과됩니다. 

 

사전 구매 유의 사항

사전 구매는 무게 단위로만 추가할 수 있고, 수화물 개수가 5개를 초과하면 추가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현장(공항)에서 위탁 수화물 구매 시 요금 및 안내

위탁 수화물은 현장(공항)에서 구매 및 추가도 가능한데요. 사전 구매 없이 현장에서 하는 만큼 가격이 굉장히 비싸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무게 초과 요금

국내선에서는 1kg 초과당 3,000원 국제선에서는 동북아는 10,000원 동남아는 16,000원입니다.

무료 수화물이 제공되지 않는 Lite 운임이라면 기본 15kg를 구매해야 하기 때문에 특히 더 부담이 되고, Basic, Plus 운임이라도 1kg 단위로 결제를 해야 해서, 5kg 단위인 사전 구매 때 보다 훨씬 더 큰 비용이 청구됩니다. 

 

탑승구에서의 수화물 위탁

탑승구에서 추가 수화물이 필요하면 추가 수수료가 붙습니다.

예를 들어 국내선 첫 번째 수화물은 10,000원, 두 번째 수화물은 50,000원인데요. 국제선에서는 동북아 첫 번째 수화물이 20,000원부터 시작하고, 동남아 및 몽골 노선은 첫 번째 수화물이 40,000원부터 시작됩니다.

Lite 운임이라면 여기에 추가 요금이 붙어 훨씬 비싸지니 참고하시기 바랄게요. 

 

위탁 수화물 구매 변경 및 환불 규정

사전 구매는 항공기 출발 24시간 전까지 변경이 가능합니다.

구매 24시간 후에는 여정 전체를 취소하지 않으면 환불은 어렵다는 점 유의하시면 좋을 것 같고요. 만약 항공기 결항이나 지연 등의 사유로 수화물을 이용하지 못하게 된다면, 그때는 환불이 가능해집니다. 

 

현장 구매 시 결제 및 환불 규정

공항에서 현장 구매한 수화물은 해당 항공편 수속 마감까지만 가능하고, 환불은 불가합니다. 

결제는 신용카드도 가능하지만, 현장 구매 시 환차 손실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해외에서는 현지 통화로 결제하고 동남아 노선의 경우에는 매달 변동되는 환율에 따라 달라진다고 하니 이 부분도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위탁 불가 물품 안내

에어로케이 위탁 수화물로 고가의 전자제품, 화폐, 보석류 같은 귀중품이나 부패성 물품은 위탁이 불가능합니다. 특히 골프 클럽 같은 경우도 크기나 포장 상태에 따라 위탁이 거부될 수 있으니 꼭 견고하게 포장해서 오셔야 합니다.

 


 사용 후 느낀 점과 추천하는 이유

에어로케이의 위탁 수화물 요금 체계는 생각보다 합리적이고 세분화돼 있어서 좋았는데요. 

Lite 운임은 무료 수화물이 없긴 하지만 항공권 가격이 절대적으로 저렴했습니다.

저는 해외로 출국할 때는 위탁 수화물 없이 기내 수화물(기내 캐리어, 백팩 등)로만 이동했고, 해외에서 캐리어 구매 후 돌아오는 편에만 위탁수화물(사전 구매)을 추가 구매하여 이용했는데요.

이렇게 이용하니 국적기나 저가항공보다도 훨씬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어 만족스러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