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세라젬 V6, V7 사용 후기 (장단점, 차이점, 가격 비교)

by reviewzang 2024. 9. 6.

저희 집에서는 세라젬 V7을, 부모님 댁에서는 세라젬 V6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두 제품을 모두 사용해본 경험을 바탕으로, 각각의 장단점과 차이점을 비교해보겠습니다.
처음에는 V7이 단순히 V6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출시되었다고 생각이 되었는데요. 직접 사용해보니 두 제품은 기능적인 부분에서 확연한 차이가 있었습니다. 따라서 출시연도(신제품) 보다는 사용자가 원하는 기능에 따라  V6 또는 V7 중 선택하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세라젬 V6, V7 차이점

■ V6, V7  마사지 모드 차이 

세라젬 V7은 V6과 달리 경추 마사지(목과 어깨) 기능이 추가되어 상체 관리에 더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목과 어깨 통증을 주로 느끼는 분들에게 특히 유용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반면에 V6는 허리와 척추 중심으로 관리를 해줍니다.

 

 

 V6, V7 복부 도자 기능 차이 

세라젬 V6은 복부에 진동과 온열을 함께 제공하여 근육 긴장을 풀어주는 데 특화되어 있습니다.

그에 반해 V7은 온열과 LED 치료 기능이 탑재되어 복부를 따뜻하게 하는 것 외에도 부인과 질환과 생리통 완화 등을 돕는 추가 기능을 갖추고 있는데요. 대신 V6에는 있던 진동 기능은 제외되었습니다. 

 

V6, V7  가격  차이


세라젬 V6의 가격은 510만 원대, V7은 540만 원대로 약간의 가격 차이가 있습니다. (일시불 기준)

V7이 최신 모델이기도 하고 경추(목, 어깨) 기능이 더 추가되다 보니 그만큼 가격이 조금 더 높아진 것 같은데요.

그렇다고 해서 V6이 기능이 부족한 건 아닙니다. 오히려 V6는 척추와 허리 관리에 유용하며, 가성비 면에서도 매력적인 선택일 수 있습니다. 

 

 

 V6, V7 디자인 차이

세라젬은 심플한 디자인에 넣었다 꺼냈다 할 수 있는 컴팩트함이 특징인데요. 

V6과 V7의 디자인의 차이는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렌탈 개월수 차이 

V6을 계약할 때에는 최대 60개월까지만 렌탈이 가능했는데, V7은 최대 84개월까지 렌탈이 가능했습니다.

렌탈 기간이 길면 월 납입 금액을 줄일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지만, 그만큼 오래 납입해야 한다는 단점도 생깁니다.  렌탈 기간 이후에는 본인 명의로 전환됩니다.  

 

 

세라젬 V6, V7  장단점 비교

 세라젬 V6의 장점

일단 가격이 V7보다 저렴합니다. 

척추, 허리 관리에 충실한 제품으로, 복부 도자를 통해 온열과 진동으로 복부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에어셀 다리마사지기로 다리 지압 마사지도 가능합니다. 

 

 세라젬 V6의 단점

경추(목, 어깨) 마사지 기능이 없어서 상체 관리에 한계가 있습니다. 

 

 

 세라젬 V7의 장점

목과 어깨 관리까지 포함된 전체적인 마사지 프로그램 제공을 합니다. 
복부 도자 LED 기능으로 부인과 질환이나 생리통 완화 등의 효과가 있습니다. 

에어셀 다리마사지기로 다리 지압 마사지도 가능합니다. 

 

 

 세라젬 V7의 단점

V6에 비해 가격이 비싼 편입니다.

V6에 있던 복부 도자 진동 기능이 사라져, 온열과 진동을 동시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론 (사용 후기)

세라젬 V6과 V7은 기능적인 차이가 있기 때문에, 최신버전인 V7이 더 좋은 세라젬이라고 할 수는 없겠습니다. 그러나 V6은 허리와 척추 관리에 집중되어 있는 반면 V7은 척추는 물론 어깨와 목 관리인 경추에도 중점을 두고 있기 때문에 지금 구매하실 분들은 이왕이면 V7을 구매하는 것이 더 나은 선택일 수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저도 부모님 댁에서 V6을 접했다가 이번에 V7로 구매를 했는데요. 어깨와 목 마사지가 되니깐 다음 버전은 팔 마사지가 나왔으면 하는 욕심도 생기게 되더라고요.

세라젬 웰카페에서 무료 체험해 볼 수 있으니, 직접 체험해 보시고 선택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